본문 바로가기
읽고 글쓰기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의 <핑>

by Ohdumak 2017. 10. 17.
핑 (ping)
국내도서
저자 :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Stuart Avery Gold),유영만(You,Yeong-Mah)
출판 : 웅진윙스 2006.01.10
상세보기

책은 핑이라는 개구리의 실화? 바탕으로한 재미있는 이야기다.

메말라가는 연못에서 살고 있던 핑은 새로운 세계에 대한 갈망으로 연못을 떠나게 된다. 가슴 뛰는 삶,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에게나 두 가지 자질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첫째는 내가 추구할 수 있는 가장 '최상의 삶(best life)'을 살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이고, 둘째는 그 열망대로 매일 매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탱해주는 힘, 즉 '결단력'과 '자발적인 의지'가 필요하다. 핑이라는 개구리는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나은 삶에 대한 여행이 시작된 것이다. 시작도 좋지만 과정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가지 고난으로 설명해주는데 그것이 나무장막과 철썩강이다. 나무장막을 뛰어넘기 위한 결연한 실행, 철썩강을 건너기 위한 확고한 신념을 부엉이 스승에게서 배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중국 황제의 정원에 핑이 도착한다는 내용은 나오지 않지만 기사를 통해 황제의 정원에 뒷다리가 강한 개구리의 존재로서 핑이 확실하게 살고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게해주며 책은 마무리를 짓는다.

핑과 같이 대다수의 사람들이 연초에 나은 삶을 위한 여행을 계획한다. 나도 중에 이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치지 못하고 연말을 맞게 된다. 허나 계획을 세우기 전에 가지의 자질인 강렬한 열망과 결단력을 염두해 둔다면 계획에만 끝나지 않고 일년의 여행을 실행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진정한 미래란 현재의 성공적인 헌신에서 비롯된다"

내 미래를 위해서 현재에 얼마나 투자하고 있는가? 미래를 바꾸는 가장 유일한 방법은 현재를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한다. Change 에서 끝에 g를 c로 바꾸면 Chance가 된다고 한다. 말장난 같지만 이 부분에서 나는 작은 감동을 얻었다. 변화가 곧 기회이다! 또한 "행복이란 목적지가 아니야. 행복은 과정이란다." 라는 부엉이스승의 말은 행복이라는 것은 목적지에 서있는 것이 아니라는 ! "우리가 행복을 기다리는 바로 순간에도, 행복은 자리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행복이라는 또한 현재에 과정이 중요하다고 말해 준다. 올해 행복한 삶을 계획하고 있던 나는 행복은 과정이고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것을 느낄 있었다. 지금 현재가 행복하면 미래도 행복해진다고 생각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