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사자

[후기] 무타공 벽걸이 TV 설치 후기 (feat. 벽걸이tv설치, 금손티비)

by Ohdumak 2021. 10. 19.

안녕하세요. 오두막입니다.
오늘은 무타공 벽걸이 TV 설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원래 타공해서 설치하려고 했으나, 가격도 크게 차이나지 않아서 무타공을 설치했습니다.
아는 형이 최근에 벽걸이 설치 이후에 추천으로 해당 사이트를 알게됐고, 직구 TV 주문 후 바로 연락해서 가격물어 봤을때 다른곳에 비해 저렴해서 설치하게 됐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연락하니, 지역으로 가능한 업체를 중계해 주시는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손티비라는 곳으로 중계되어 설치하게 됐습니다.
http://벽걸이tv설치.com 

 

벽걸이TV설치 벽걸이PRO

벽걸이TV설치 무타공사운드바 천정형TV설치 사이니지설치 LED시계설치 빔프로젝터설치 전문

xn--TV-r21im15cdgf70k57l.com

[가격]
- 기존에 입주자 톡방에서 많이 설치한 곳을 연락했을때, 무타공 비용이 38만원이었고, 타공은 18만원이었습니다.
- 구매한 SSG.COM 사이트에서 설치해주는 곳은 비정품 브라켓+타공 17만원, 정품 브라켓+타공 25만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선숨길때 비용이 들거 같아 패스했습니다.
- 마지막 제가 선택한 금손티비에서는 무타공 30만원, 타공 22만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선숨기는 비용도 들지 않고, 기본으로 셋탑과 공유기는 포함이며, 추가 비용은 아트월 거치대가 따로 있으면 들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설치 후기]
- 처음에 오시자 마자 어떻게 설치될건지 알려주셨고, 저와 협의했습니다.
- 추가로 닌텐도와 구글홈미니는 제가 가지고있는 거치대로 설치해주셨습니다. (셋탑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대신 구글홈미니가 그자리로 들어갔어요.)
- 랜선이 두 개와 유선안테나선 연결이 필요했는데, 깔끔하게 설치해주셨습니다. (아래 랜선을 위로 올려주셨어요.)
- 저는 처음에 티비를 앞으로 옮기는 일과 마지막에 티비 거치하는걸 도와드렸습니다. (처음에 해당 부분은 도와주셔야 한다고 말씀하셨었습니다.)
- 무타공 시공을하면, 중간 콘센트가 티비의 중간에 위치해야 하지만 해당 무타공 브라켓은 5cm정도 조정이 가능하다고 해서 조금 왼쪽으로 옮겨서 너무 좋았습니다.
- 중간 콘센트를 뜯어내고 브라켓을 설치할때 한번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 결과적으로는 저렴하게 잘 설치한거 같습니다. 

테스트해보느라 밑에 선이 보이는데 시공시 없는 선이에요.

중간에 콘센트를 제거하고 무타공 브라켓을 설치하는 모습니다.

먼저 위치를 잡아주셨어요. 제가 설치한것과 다르게 아트월에서 짱짱하게 달려있더라고요. 전문가는 역시 달랐어요.
구매한 거치대를 아트월에 끼울때 ㄱ자보다 더 꺽어서 끼우면 되는 거 같더라고요.

선정리하시는 모습입니다.

선을 거의다 정리하신 모습입니다. 멀티탭은 4구짜리를 사용하셨는데, 5구가 아닌게 아쉬웠어요.

뒷쪽 거치 걸이는 높이를 계산해서 거치하시는거 같았고, 뒤에 전원선과 전원이 켜지면 불이 들어오는 LED까지 추가로 달아주셨어요. 원래 티비 뒤에 조명을 달려고 했는데, 너무 좋았어요.

전선 정리한 모습입니다.

전선 정리 후 바닥 정리하시는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잘 정리해 주셨어요.

설치한 모습입니다. 설치 후 아래 콘센트가 대칭이 안맞는거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콘센트를 힘줘서 툭툭 내렸는데 아직 조금 삐딱하지만 신경쓰이지는 않을정도가 됐습니다.
작업은 티비 앞에 의자 두고 위에서 콘센트 연결 및 제거하라고 하셨고 hdmi는 옆에서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무타공 벽걸이 시공 후기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