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정리하자

Automatic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어플 사용기

by Ohdumak 2016. 4. 25.

아이폰3gs부터 아이폰4s 아이폰 5s 3가지 핸드폰을 2009년부터 7년동안 애플 제품을 사용했다. 그런데 아이폰6s가 나올 무렵 나는 아이폰에 회의감을 느끼고 한국에서는 역시 국산, 삼성 갤럭시를 써야 IT업계에서 일하는 나로서는 최신 문물을 사용하는 느낌이 들거 같아서 과감히 갤럭시 S7 Edge를 사게 되었다!

서론이 길었지만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본론으로 들어간다.

이제 안드로이드로 왔으니, IOS에서 사용하지 못했던 기능들을 와장창 사용하려고 했고, 그중에 통화 녹음! 어플을 검색해본 결과 automatic call recorder이 좋다고 해서 설치하게 되었고 간단 사용기를 작성해보겠다.


1. 메인 화면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건 어플들의 UI는 아이폰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automatic call recorder도 마찬가지로 탁월하게 이쁘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잘만든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다음과 같이 통화녹음내역, 중요통화 녹음내역, 이용안내, 셋팅, 메모리정보, 최근 통화 , 자주 통화하는 사람 으로 나눠져 있다.


2. 좋은점

설정이 정말 많다. 오래도록 사랑받은 어플이라서 그런지 거의 모든 설정이 다있다고 생각한다. 

녹음설정

기본적인 통화 녹음을 끄고 킬 수 있으며, 파일 포맷을 변경할 수 있다.


메모리관리

저장경로를 내장/외장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서비스 연동이 되어 많이 사용하는 google drive나 dropbox에 넣어 놓을 수 있어 편리하다.


기타설정

기타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앱 테마를 변경 할 수있다.

녹음설정, 메모리관리, 기타설정으로 총 3가지의 설정이 사용자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3. 아쉬움점

통화 녹음기능은 좋은 특정 사람은 통화 녹음을 안하는 기능이 없는게 아쉽다.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없어서 조금 황당했다. 


4. 총평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건 이유가 있는거 같다.

필요한 기능만 쏙 쏙 골라 만든 Automatic Call Recorder 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어플 중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한다.


Play 스토어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lobaleffect.callrecord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