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테슬라

[리뷰] 테슬라 CC콤보1(dc콤보) 어뎁터 구매 및 사용 후기

by Ohdumak 2022. 4. 8.

안녕하세요. 오두막입니다.
요즘 테슬라 주가 분할 이슈로 천슬라를 넘어서고 있는데, 오랜만에 dc콤보 어뎁터 구매 및 사용기 리뷰합니다.
출시 이후에 물량이 없어서 구매하지 못하고 있다가 운좋게 구매하게 됐습니다.
지금은 언제나 구매할 수 있게 변경됐기 때문에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https://shop.tesla.com/ko_kr/product/ccs-combo-1-adapter---south-korea

 

CCS 콤보 1 어댑터

상세설명:타사 충전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Tesla CCS 콤보 1 어댑터로 한층 다양해진 급속충전 옵션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CCS1 차징 스테이션에서 CCS 콤보 1 어댑터를 사용하기 전에 호환성을

shop.tesla.com

저같은 경우에는 차데모 어뎁터도 있기 때문에 딱히 필요가 없지만,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차데모 어뎁터가 안되는 관계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리퍼럴크레딧이 많이 있었지만, 아직 구매할 수 없습니다.

현재 구매 이후에 한번 충전했고, 아파트에 완속충전기가 존재한다면 딱히 구매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요즘은 전기차가 조금씩 많아져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기다리지 않고 충전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수퍼차저를 찾게되는 관계로 더더욱 필요가 없는 느낌입니다. 
또한, 수퍼차저가 계속 증가되고 있어서 더 필요가 없는 느낌..

배송 받은 후 박스 상태를 찍어보았습니다. 박스는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습니다.
차데모에 비하면 엄청 작아요.

뜯고 나서 찍었는데 뭔가 애플스런 느낌

개봉하면 DC콤보2 모양이 있습니다. 뭔가 원숭이같은 느낌

빼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딱 어뎁터만 들어있어요.

테슬라 차주분들은 아시는 해골포트 이렇게 작게 만들 수 있는데, 디씨콤보처럼 너무 큰 표준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의 라이트닝포트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무게는 묵직한 느낌이고, 카페에서는 다이소에서 도어가드를 하나씩 사서 쓰고 계시던데, 저는 별로 필요 없어 보였습니다.
이상 테슬라 내돈내산 리뷰 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