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테슬라

[DIY 후기] 테슬라 모델3 알칸타라 한땀 커버

by Ohdumak 2021. 1. 24.

안녕하세요. 오두막입니다.

테슬라 모델3 알칸타라 한땀 커버 DIY 후기를 작성합니다.

구매는 몰테일의 타오바오 다해줌으로 총 398위안(75,163원)에 구매했어요. (몰테일 다해줌은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알리에서는 99.20달러에 팔고있는데, 타오바오가 더 저렴한 거 같아서 구매했어요.
타오바오 직접 구매 링크
현재 다해줌은 일정 무게 이하까지 배송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꼭 쿠폰 받고 구매하세요.
post.malltail.com/notices/view/15195

 

몰테일

해외직구의 시작은 배송대행 1위 몰테일과 함께 하세요~

post.malltail.com

오늘 DIY 완료한 사진입니다. 총 3시간 정도 걸렸는데, 처음이라서 엄청 오래 걸린 거 같아요.
다시하면 뭔가 더 잘할 수 있을거같은 생각이 듭니다.

쭈글쭈글해진 부분 없이 깔끔하게 돼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구매방법]

  1. 몰테일 앱 다운 및 실행
  2. 배송비 무료 쿠폰 다운
  3. 하단에 두번째 다해줌 선택
  4. 타오바오 선택
  5. 검색창에 "테슬라 모델3 알칸타라" 검색
  6. 위에 보라색 동일 이미지 찾은 후 선택 (10번째 정도)
  7. 다해줌 장바구니에 담기 선택
  8. 번역하기 선택
  9. 원하시는 스타일 선택 (저는 숯 검은 모피 + 천공 모피 + 검은 실이에요.)
  10. 다해줌 장바구니에 담기 선택 
  11. 하단 다해줌 장바구니 이동 및 결제
  12. 배송을 기다립니다.

 

[배송된 물품]

  1. 실, 바늘
  2. 넣는 헤라
  3. 3M 양면테이프
  4. 알칸타라 커버

처음 장착은 아래 맞춰 놓고 무릎으로 고정하고 위를 땡겨서 장착하시고, 그 이후에 양옆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늘어나는것 처럼 세게 당기셔야 해요. 

옆부부은 헤라로 중간에 조금만 넣으시고 손으로 양옆을 잡고 톱으로 썰듯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넣으면 잘 들어가요.

기존 재봉선에 맞춰서 처리하는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그렇게 넣고 나서 남은 부분은 헤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아래쪽이 잘 안들어가는데 저는 조금씩 조금씩 밀어 넣은 방식으로 넣었어요.

마지막 끝부분은 잘 안들어가는데 힘줘서 넣으시면 들어갑니다. 포기하지마세요.

넣기 전에 모든 부분에 3M 양면 테이프로 고정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중요 부분만 양면테이프를 썼는데, 다 끈타고 나서 힘줘서 돌리면 돌아가더라고요.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왼쪽도 오른쪽과 동일하게 톱으로 썰듯 위아래로 넣어주시면 잘 들어갑니다.

곡선 부분은 한땀한땀 해주시고, 곡선이 끝나면 한칸띄워서 작업했어요.
유투브에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니, 영상이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실의 길이는 하려는 부위의 4배정도 하면 딱 좋은거 같아요. 너무길어도 힘들고, 너무 짧으면 마지막에 매듭짓기가 어려워요.

아래쪽 완료 사진입니다. 쭈글쭈글해진곳 없이 완벽하게 된거같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왼쪽 위부터 한바퀴 돌리면서 작업했는데, 아래쪽 작업이후 한번 찍어봤어요.

아래쪽도 앞뒤 헤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잘 안보이면 핸들 돌려서 편한한 자세에서 하세요.

오른쪽 뒷부분도 깔끔하게 처리했어요.
마지막 매듭은 제일 끝부분에 하고 헤라로 함께 넣어 깔끔하게 처리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잘 안보이는데, 바느질 하는 도중에 계속계속 텐션을 유지하는게 중요해요.

위쪽은 핸들을 돌려서 아래로 해놓고 작업했어요. 사진에서 보시는거와 같이 한칸 건너띄면서 작업했어요.

대각선으로 한번에 두개의 실을 통과해서 처리했어요. 아래 재봉선과 일치하도록 보면서 처리했어요.

왼쪽 윗부분 처리 후 헤라로 깔끔하게 마무리 했어요.

오른쪽도 동일하게 곡선부분은 한칸씩 처리했어요.

아래쪽에 잘 안들어가는 부분으 꾹꾹 눌러서 넣었어요.

오른쪽도 꾹꾹 눌러서 넣었어요.

오른쪽 뒷면도 잘 안들어가는데 꾹꾹 넣으면 들어갑니다. 그리고 뒷면은 들뜨게 되어있어서, 3M 양면테이프 작업 필수에요.

왼쪽도 양면테이프 처리 후 넣어줬어요.

완성된 사진입니다. 조금 어둡네요.

밝은 곳에서 다시한번 사진을 찍었어요. 오래걸렸지만, 그래도 뿌듯하게 잘한거 같네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팁 정리]

  1. 잘 안보이면 핸들 돌려서 편안한 자세에서 하세요.
  2. 실의 길이는 하려는 부위의 4배 정도 하면 딱 좋아요.
  3. 기존 재봉선에 맞춰서 처리하는 게 가장 보기 좋아요. 
  4. 전체적으로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작업 후 돌아가는 거 방지)
  5. 마지막 매듭은 제일 끝부분에서 처리하고, 헤라로 함께 넣는 방식이 제일 좋은 거 같아요.
  6. 바느질하는 도중에 계속 계속 텐션을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7. 왼쪽, 오른쪽 뒷면은 들뜨게 되어 있어서, 3M 양면테이프 작업 필수에요.
  8. 곡선 부분은 한 땀 한 땀 해주시고, 곡선이 끝나면 한 칸 띄워서 작업했어요.

모델3, 모델Y, 모델S, 모델X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차량을 신규 구매 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한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했고, 3/21일 출고한 모델3오너입니다! 안심하고 추천코드 사용하세요.
http://ts.la/jangwon51028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