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테슬라

[후기] 테슬라 모델3 시승 신청 방법 및 후기

by Ohdumak 2019. 10. 18.

테슬라 모델3 시승 신청 방법 및 후기

시승일자: 191017 16:30
시승차량: 롱레인지 18인치 FSD포함
평점: ★★★★★

안녕하세요. 오두막입니다.

19년 10월 17일 목요일 16:30 테슬라 청담스토어에서 시승을 했어요.
시승 신청 방법 및 후기를 작성해요.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차량을 신규 구매 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한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ts.la/jangwon51028

 

[시승 신청 방법]
무조건 전화로 예약하고 확정 받으셔야해요!
전화번호: 080-822-0291
점심시간: 12:00~13:00

네이버 지도에서 테슬라 청담스토어를 검색하면 해당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여기로 전화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20분정도 기다리면 전화를 받는다고 하는데 저는 바로 연결되어 예약했어요.

카카오톡에서 시승신청하거나 문자로 온 설문으로 신청시에는 바로 연락오지 않는이상 신청인 안된것이기 때문에 꼭 전화해서 신청하세요!

[시승 후기]
테슬라 방문은 두번째이에요.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1018122544_0_r.jpeg
다운로드

 

처음 갔을때는 주말이라 사람이 엄청 많았는데 주중에 가니 보는 사람이 한팀정도 뿐이더라고요. 시승 차량은 롱레인지 18인치 FSD포함 차량이었어요.

총 시승 시간은 30분도 정도였어요. 아래는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을 적어보았어요.
저는 첫차로 구매예정이고, 자동차를 잘 알지 못하며, 전자기기를 좋아하고 새로운 기술 습득에 거부반응이 없는 개발자에요. 참고 부탁드려요.

장점
- 내연기관차에 비해 조용하다.
전기차의 특징으로 출발 시 조용하고 풍절음도 잘 느끼지 못했어요. 부모님이 디젤 SUV를 사용하고 있어서 디젤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서 확실히 조용했어요. 동승한 여자친구도 조용하다고 했어요.
- 가속감이 빠르다.
이것도 전기차의 특징인데 가속감이 처음 느껴보는 기분이었어요. 영화에서 우주 속 포탈 들어가는 느낌이랄까 롤러코스터와 비슷했습니다.
- 오토파일럿 최고
테슬라의 구매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오토파일럿은 단연 최고 였어요. 저보다 운전을 잘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FSD가 포함되어있어 차선변경도 해봤는데 신세계였어요.
https://youtu.be/IoN-GedouOI

- 차박의 즐거움?
첫 차를 구매하는거라 차량을 구매하면 많이 놀러 다닐거같은데 이 부분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 시야 및 글라스루프의 개방감
개방감이 아주 좋아요. 앞에 계기판이 없는데 별로 문제도 없어보이고, 앞에 개방감이 SUV와 맞먹을 정도로 좋아요. 그리고 뒷자석에서 글라스루프가 정말 좋아요.

단점
- 회생제동 표준
울렁거림이 심해서 가속 후 회생제동 표준으로 주행하고 나서 시승마치고나니 머리가 띵하고 속이 울렁거렸어요. 여자친구도 그렇다고 하네요. 이건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고는 하네요. 저도 적응해서 원페달 드라이빙을 하고싶네요.
- 마감이 좋지 않고 심플하다.
이건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인데 저는 첫 차이다보니 비교대상이 없어서 심플한게 오히려 좋지만, 꼼꼼한 편이라 마감처리가 조금 아쉬워요.
- AS
이부분이 제일 걱정입니다. 과연 모델3 효과로 얼마나 개선될지 지켜봐야할 따름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좋지 않다고 볼 수 있겠네요. 잘 개선되길 희망합니다.
- 충전 어댑터 미지급
새로운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충전 어댑터 미지급 부분은 제가 차량을 인도 받을 때 어떻게 변할 지 모르겠지만 이부분도 빨리 개선되길 희망합니다.

결론
- 빨리 받고 싶다!!
내년쯤 차를 받을 수 있을거 같은데 너무 빨리 시승한 느낌입니다.
테슬라 앓이는 계속 될거같네요.
정말 오랜만에 가지고 싶은 전자기기?가 생긴거 같네요.
쓰다보니 시승 후기는 아니고 테슬라의 장단점을 적어 놓은거 같네요. 가격도 그닥 저렴하지 않은데 좋은 구매 할 수 있도록 더 생각하고 고민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들과 동영상입니다.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차량을 신규 구매 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한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ts.la/jangwon51028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25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25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마지막으로 테슬라 모델3 구매방법도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댓글